쿠팡 판매자센터 입점 준비사항
국내 소셜커머스 최대 규모인 쿠팡은 9개의 온라인 채널 중 70% 매출을 담당하고 있는데 의류잡화를 시작으로 뷰티, 출산, 식품, 가전제품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제품이 전부 모여있을 정도로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쿠팡앱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쇼핑이 가능하고 로켓배송 상품을 구매하면 오늘 구매한 상품이 내일 도착하는 신속한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감동을 전했습니다. 이러한 대규모 소셜커머스에 판매자로 입점하여 매출이 올라가는 사업가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쿠팡 판매자센터를 통해 입점 심사를 통과하면 바로 물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쿠팡의 장점은 상품 등록 비용이 없고 판매 후 최저 판매 수수료 정책으로 판매자와 쿠팡이 상생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판매자 계정은 사업자등록번호와 인증이 가능한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인증은 ARS나 이메일로 인증 후 바로 계정이 생성되면 입점이 승인됩니다.
물품을 판매 등록에 필요한 준비사항은 상품을 내보내는 출고지(주소)와 반품 받을 반품지(주소) 정보를 입력 후 판매상품을 등록하면 되는데 상품 등록 후 약 1일 이내에 상품이 노출되고 판매가 시작됩니다.
등록한 상품이 판매되면 판매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카테고리별 판매 수수료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전자결제 수수료 3%를 포함하고 있지만 VAT는 별도 입니다. 또한 배송비의 경우 판매수수료는 없으며 결제 수수료(3% VAT별도)는 부과됩니다.
주의사항은 등록한 상품과 카테고리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카테고리 강제 이동 또는 판매금지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쿠팡 판매자센터 입점 준비사항 정보를 알아봤는데 쿠팡의 인지도와 좋은 상품이 결합한다면 판매실적이 수직상승하는 시너지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다만 소셜커머스 특성상 구매자에게 상품이 눈에 잘 보이도록 하려면 제목 등 여러가지 신경을 써야하는데 쿠팡에서 운영하는 판매자 교실 유튜브 사이트를 링크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