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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적인 매력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명적인 매력을 가지고있는 2017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차량의 매력과 성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컨버터블하면 스포츠카를 떠올리는데,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은 SUV 차량에 컨버터블은 조합한 차량으로 기존 스포츠카 컨버터블과는 색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SUV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색다른 도전이라고 생각해요. 스포츠카 감성과 SUV 감성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 프리미엄 컴팩트 컨버터블 SUV 차량으로 레인지로버만의 실용성과 온/오프로드 주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베이스여서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날렵한 LED 헤드램프와 더욱 커진 안개등, 후면 부의 리어스포일러와 날렵한 리어램프로 역동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보통 컨버터블은 스포츠카 모델로 2인승용이 많고 4인승이라도 비좁아서 뒷좌석에 앉으면 불편했지만,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은 SUV 차체로 좀더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Z-폴딩 루프는 센터 콘솔의 스위치로 조작하며 시속 48km/h 이내의 속도에서 작동합니다. 루프를 오픈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18초, 닫는데 걸리는 시간은 21초가 소요됩니다.

 

 

2017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제원

LR-TD4 2.0리터 디젤엔진과 최대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3.9kg.m, 안전 최고속도 195km/h, 제로백 10.3초, 복합연비 12.5km/l (도심 10.8km/l, 고속 15.1km/l) 4륜구동 입니다. 크기 및 중량은 전장 4370mm, 전폭 1980mm, 전고 1609mm, 휠베이스 2660mm이며 공차중량은 2080kg 입니다.

실내는 깔끔한 메탈소재와 고급스러운 가죽소재를 사용해서 전체적으로 심플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 레인지로버 이보크와 크게 달라진점은 없습니다. 안전 사양으로는 차량이 전복할 위험이 생기면 헤드레스트 뒤의 오버 바가 튀어나와서 탑승자의 머리를 보호하는 롤 오버 프로텍션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차선이탈방지 시스템, 사각지대 경보 장치, 전 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 시스템, 전지형 주행반응 시스템, 웨이드 센싱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2017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가격

두가지 트림으로 SE트림8440만원, HSE트림 9460만원 입니다. 가격이 착하지는 않지만 레인지로버만의 유니크한 디자인과 안전성을 생각하면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트렁크 용량은 약 250리터로 조금은 초라한 적재공간을 가지고 있지만  컨버터블차량임을 감안하면 어쩔수없는 용량으로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SUV 차량을 좋아하는 저는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은 정말 신선한 차량으로 SUV와 컨버터블의 조합으로 더욱 재미있는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