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자 왼쪽 옆구리 통증 확인하자

여자 왼쪽 옆구리 통증 확인하자

부상을 당하지 않았는데 왼쪽 옆구리 통증이 생겼다면 질병을 의심해봐야 하는데 특히 주기적으로 통증이 발생하면 이를 무시하지말고 정확한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양쪽 옆구리에는 신체기관들이 많기 때문에 외부충격에 의한 통증인지 질병인지 원인을 스스로 파악하기 어렵지만 자주 발생하는 몇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근육통

심한 운동이, 잘못된 자세, 무거운 물건을 무리하게 들었을때 근육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가볍게 해주면서 가벼운 마사지, 찜질로 근육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척추기립근

척추를 감싸고 있는 근육에 손상이 생기면 왼쪽 옆구리 통증이 생길 수 있는데 근육을 눌러서 아픈 부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허리에 무리가 가거나 잘못된 생활 자세로 발생할 수 있으며 몇일 쉬면서 관리하면 보통 좋아지며 항상 허리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요로결석

오른쪽, 왼쪽 옆구리 통증, 소변볼때 통증, 잦은 소변, 혈변 등이 발생하면 요로결석을 의심해봐야 하는데 요로결석은 신장, 요관, 방광, 요도에 돌이 생겨 통증이 발생합니다. 병원 치료를 꼭 받아야하는 질병입니다.

 

 


맹장염(충수염)

맹장염 또는 충수염으로 맹장의 끝에 달린 충수돌기에 염증이 발생해 극심한 통증을 유발한다. 맹장은 남자와 여자 동일하게 오른쪽 아랫배에 있으며 통증이 심하면 왼쪽 옆구리 통증도 발생한다. 흔히 발생하는 질병으로 수술을 받아야한다.


 

 

장염

장염이 발생하면 왼쪽 옆구리 통증이 생기는데 보통 식중독과 비슷하게 음식물 섭취로 장염이 발생한다. 장염은 구토, 설사 복통 등 증상이 나타난다.

이 외에도 복사근, 방사통, 신부전, 신장염, 위염, 대상포진, 늑막염 등 다양한 이유로 왼쪽 옆구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극심한 통증은 바로 병원치료를 받아야하고 주기적으로 통증이 발생하면 병원검사를 받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