묽은변 원인, 좋은 음식 알아보기
상한 음식을 먹으면 배탈이 나는데 배 통증도 문제지만 설사, 묽은변이 계속나오면 화장실도 자주가고 음식도 민감해 아무거나 먹으면 좋지않은데 특히 화장실을 너무 왔다갔다 하기때문에 항문이 쓰라리는 통증으로 더욱 고통스럽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묽은변 원인과 배탈났을때 설사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묽은변 원인으로는 몇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상한음식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을 섭취할 경우 복통과 설사를하는데 무더운 여름에 조심해야할 음식으로 어류인데 회나 초밥 조개 등은 여름철에 쉽게 상하기 때문에 조심해서 먹어야 합니다.
또 다른 이유로는 심리적으로 불안하거나 심한 스트레스를 받았을때도 설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묽은변이라 함은 평소보다 변이 무르고 물기가 많이 배출되는 경우로 하루 4회이상, 물을 토하는 것처럼 변이 나오는게 설사입니다.
묽은변에 좋은 음식
양배추 - 몸에 좋기로 소문난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속을 진정시키고 설사를 완화해 줍니다.
곶감 - 곶감의 타닌 성분이 설사를 멈추는데 도와주고 면역력 증진, 고혈압, 동맹경화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보리차 - 설사할때 수분이 많이 배출되 탈수증상이 생길 수 있는데 이를 막고 수분흡수를 돕고 설사를 완화시켜 줍니다. 수시로 마셔주면 좋습니다.
포카리 스웨트 - 이온 음료로 많이 마시는데 지인의 추천으로 묽은변이 나올때 마셨는데 효과가 있었습니다. 포카리 스웨트는 수분을 보충하는데 매우 좋아 감기나 설사 술마신 다음날 등 수분이 부족할때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묽은변 원인, 좋은 음식 몇가지를 알아봤는데 설사 묽은변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도움이되는 정보이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