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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공인인증서 폐기(삭제) 방법 총정리

농협 공인인증서 폐기(삭제) 방법 총정리

폰뱅킹이나 인터넷 뱅킹 또는 온라인에서 본인절차 방법으로 자주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를 폐기(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공인인증서는 농협이나 타 은행에서 발급받아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농협 공인인증서 폐기(삭제)를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타 은행에서도 비슷한 절차로 진행된다고 생각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1년간 사용할 수 있는데 정보 보호를 위해 폐기해야 하는일이 발생 하는데요. 공인인증서를 폐기하면 다른곳에 저장해둔 인증서도 같이 사용못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겼을때는 빠르게 삭제해 제 2차 정보유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삭제 후 다시 발급받으면 되기 때문에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그럼 농협 공인인증서 폐기(삭제) 순서를 알려드릴께요.

 

포털사이트에서 농협을 검색해 빨간박스의 개인 인터넷 뱅킹을 클릭해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메인을 상단을 보시면 공인인증센터가 있습니다. 로그인도 있지만 바로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해 이동해주세요.

화면과 같이 공인인증서 폐기가 보이신가요? 농협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만 폐기할 수 있습니다. 처음 공인인증서를 받급받은 은행사이트를 기억하고 있으시면 좋습니다.

공인인증서 폐기 밑에 있는 글자를 눌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공인인증서 폐기는 총 5단계를 거쳐야 최종 폐기가 완료됩니다. 1단계는 본인확인 단계로 농협 인터넷 뱅킹 아이디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혹시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이용자 ID 조회를 눌러 기본정보를 입력해 아이디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2단계는 인증서 선택인데요. 폐지가 가능한 공인인증서 목록이 나오고 인증서 종류(기본 인증서, 범용 등), 유효기간이 표시됩니다. 폐기 하고싶은 공인인증서를 선택해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단 범용 공인인증서를 폐기하면 유효기간이 남아있어도 처음 발급할때 들어간 수수료는 환불이 안되고, 유효기간 내 재발급 받을때는 발급 수수료가 추가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후 일주일 이내 폐기 신청하면 발급 수수료는 환불신청을 통해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3단계를 개인정보 입력 으로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그리고 보안카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모든 항목이 필수항목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인증서 폐기확인만 누르면 공인인증서가 폐기 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인증서를 폐기 후 다시 재발급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농협 공인인증서 폐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려운 내용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