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명사진 스캔 캠스캐너 어플로 사진 스캔 간단해요
집이나 주변에서 프린트기는 흔히 찾을 수 있지만 스캔 장비인 스캐너는 학교나 특정 기관을 방문해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가끔 PC방에서 프린트와 스캔을 돈주고 했는데 최근에는 찾아보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생기고 매우 다양한 종류의 어플이 만들어졌고 스캔이 가능한 어플도 있습니다. 증명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촬영 후 주변 배경을 다 날리고 고화질로 깔끔하게 스캔한것과 같은 효과로 만들어줍니다.
스캔이 가능한 어플의 종류도 엄청많은데 다운로드 순위가 가장 높은 캠스캐너(cam scanner)를 사용해봤는데 많은 이용자들이 만족하듯이 저 또한 매우 만족스러운 스캔기능이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증명사진 스캔이 가능하고 문서, 이미지, 사진 등 스캔이 가능한 스캔 어플의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캠스캐너를 검색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한데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이 존재하지만 무료버전으로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고 5000만 이상 다운로드와 평점 4.5 매우높은 점수를 받고있는 어플입니다.
회원가입 없이 이용가능 하지만 회원 전용 기능이 있는데 데이터 보호를 위해 실시간 클라우드 동기화, 캠스캐너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문서 관리, 여러 장비에 공동 관리하고 실시간 백업과 업데이트 기능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고급계정으로 업데이트"는 유료결제로 한달에 4.99불 일년에 49.99불이고 유료회원전용 기능이 추가됩니다. 하지만 우리는 무료로 충분히 가능합니다.
이제 우측 최하단에 카메라모양을 누르면 촬영이 가능하고 사진촬영 모드는 명함, 문서, ID카드, QR코드 모드로 구분이되고 증명사진은 명함도르로 촬영해봤습니다.
카메라에 나오는 녹색 네모칸에 사진을 맞추고 촬영하면 자동으로 증명사진만 남고 나머지 여백은 삭제됩니다.
촬영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증명사진 크기 그대로 찍히고 화면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드는 효과를 설정하고 우측 끝에 V(체크, 저장)을 터치해 저장하시면 됩니다.
저장된 사진의 크기를 줄이기위해 자르기 편집이 있는데 저장된 사진을 클릭하면 상단에 자르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캠스캐너 어플의 장점은 미세한 자르기가 가능한데 사진 주변으로 8개의 원표시가 나오는데 각각 미세하게 자르기가 가능합니다.
특히 모서리 부분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확대모드로 정밀하게 자르기 편집이 가능해 스캔처럼 깔끔하고 고화질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스캔이 완료된 사진파일은 상단에 공유 아이콘을 눌러 공유하기가 가능한데 캠스캐너는 PDF파일로 전송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미지나 PDF파일로 카톡이나 메신저 또는 자신에게 보내기를 하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아이콘 옆에 점세개 아이콘을 누르면 여러가지 기능이 나오는데 사진선택은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선택해 편집하는 기능이고 PDF설정은 비밀번호, 페이지 사이즈 등을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이상으로 증명사진 스캔 캠스캐너 어플로 사진 스캔하기 방법을 알아봤는데 스캐너를 이용해 스캔하면 해상도가 더 좋을 수 있지만 급한경우 어플로 해결하면 매우 유용합니다.